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크서클 원인 그리고 다크써클 없애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일매일 힘들게 업무를 보면 몸이 지치게 됩니다. 무리하게 일을 강행하다 보면 우리 몸은 휴식이 필요하다고 신호를 보내는데요. 그 중에선 몸이 결리거나 늘어지게 하는 하품 등이 있지만, 가장 뚜렷한 신호가 눈밑의 검은 그림자인 다크써클입니다.

다크서클은 기력이 없어 보이고 지쳐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미관상 매우 좋지가 않은데요. 다크서클을 없애 보려고 화장을 하는 등 인위적으로 가리려 하면 오히려 부각되어 보이고 좋지 않습니다. 다크서클 원인은 무엇일까요?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피로가 누적되어 몸이 과로하면 기혈부족이 발생하고 혈관자체도 약해져서 피부에 그대로 드러나게 됩니다. 다크써클 원인에 따라 푸르딩딩한 색을 띄기도 하고, 푸른빛이 돌면서 어두워진 생채기, 상처가 생긴 것 같이 붉은 빛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또한 얼굴살이 빠지고 얼굴의 근육들이 드러나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무리한 체중 감량이나 영양부족으로 심신이 지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크써클 원인은 색깔이나 크기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음식 섭취, 알레르기 반응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생활습관을 잘 파악하고 다크써클 없애는법을 실행하면 좋겠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법으로 좋은 방법은 손을 이용해 눈가를 지압하는 것입니다. 새끼 손가락으로 눈가를 지그시 지압해주면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뭉쳐 있는 혈을 풀어 줄 수 있습니다. 점심 후나 취침 전에 5분 이내로 마사지하듯 지압을 해주면 좋습니다.

천연팩이나 얼음팩을 이용하여 붓기를 빼주는 것도 좋은 다크서클 없애는법입니다. 눈밑의 근육이나 지방으로 다크서클 원인이 났다면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나 감자를 으깨어 만든 팩을 거즈와 함께 눈밑에 덮어 두거나 얼음팩을 이용하면 붓기는 물론 피로까지 해소되어 근본적인 원인 제거가 가능합니다.

눈을 비비는 등 색소가 침착되는 행동은 자제해야 합니다. 눈이 가렵고 피곤하다고 자주 비비게 되면 눈밑의 약한 피부가 쓸리면서 붉게 일어나거나 어혈이 생겨서 미관상 좋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눈을 비비는 습관은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