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 뚫고 관리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화장과 더불어 손톱에 매니큐어를 바르고 네일아트를 하는 것과 귀를 뚫고 귀걸이를 끼는 것은 여자들만이 할 수 있는 걸로만 알았지만 요즘은 그렇지가 않죠. 남자분들도 화장을 하고 귀걸이도 패션소품으로써 많이 착용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외모에 관심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귀걸이를 다는 것만큼 꾸미기 쉽고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귀걸이를 하면 특히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더 돋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단순히 멋내기 위해 귀를 뚫었지만 귀 뚫고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고민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거나 심하면 곪아서 귀 뚫고 염증이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를 뚫을 때는 자신의 피부 상황을 고려하여 꼭 정식으로 허가된 곳에서 뚫어야 안전합니다. 평소에 트러블이나 알러지 반응이 잦다면 진단을 받아보고 나서 뚫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귀 뚫고 소독을 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귀를 뚫은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선 더욱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요.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를 해주고 아침과 저녁으로 거즈로 귀 뚫고 소독을 해줍니다. 세안을 하거나 샤워를 할때에는 귀 부위를 천 등으로 가리거나, 거즈나 깨끗한 천을 이용하여 닦아 줍니다. 그리고 더러운 손으로 귀를 만지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 뚫고 관리를 할때엔 귀만 신경 쓸게 아니라 어떤 귀걸이를 착용하는지도 신경 써주어야 하는데요. 이미테이션 제품은 자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구리성, 도금 제품을 사용해도 잘 맞는 분들은 사용해도 상관이 없지만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금, 은 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귀 뚫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귀는 소리를 듣는 중요한 기관인만큼 4계절 내내 잘 관리하고 소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용 케어 제품을 갖고 다니면서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