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피열내리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머리만 유난히 뜨끈뜨끈하게 열이 오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머리에 열이 오르게 되면 두피열 탈모를 일으킬 수도 있는데요. 두피열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선 머리에 너무 많은 열이 몰리지 않게 내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열은 일상생활 속에서 간단한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 충분히 내려줄 수 있습니다. 머리에 너무 많은 열리 몰리지 않도록 두피열 내리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운동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은 걷기 운동이라고 하죠.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테네요. 걷기 운동은 두피열탈모 예방을 위한 두피열내리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두피열 내리기 치료 방법으로도 쓰일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두피열만 내려주는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되므로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운동은 너무 시간을 내서 하려 하지 말고,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일하러 갈때, 마트에 갈때 처럼 이동중에도 틈틈이 해줄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 외에도 계단을 천천히 걷는다든가 제자리에서 앉았다 일어나기도 도움이 됩니다. 그냥 제자리 걷기도 두피열내리기에 좋다고 하니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실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바닥을 지압해주는 것 역시 두피열내리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걷기 운동과 마찬가지로 발바닥 지압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발바닥을 지압해주면 몸의 순환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장 기능도 활성화시켜 주고 두피열 또한 빠져나가게 해 줍니다.

발바닥 지압을 할때는 가볍게 손으로 해주거나 의자에 앉아서 발바닥을 서로 부딪쳐 주는 것도 좋지만, 지압판을 이용해서 걷거나, 자연 그대로의 흙길, 자갈로 된 지압길, 맨발로 걷는 산길을 걷는 것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두피열내리기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한 두번 했다고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무리하지 않고 꾸준히 실천하면서 건강과 두피열탈모 예방까지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